기사 메일전송
곡성군4-H연합회 지역사랑실천 봉사활동 추진 - 장선리 등 4개 마을 정비와 추석 귀성객 맞이 행사로 지역사회 사랑나눔 구…
  • 기사등록 2021-09-23 16:14: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곡성군4-H연합회는‘지역사랑실천 봉사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장선리 외 3개 마을 정비활동과 추석 귀성객 맞이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4-H연합회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마을가꾸기는 장선리.평장리.유정마을.용봉리 총 4개 마을의 회관 정비, 마을 경관가꾸기 등을 중심으로 추진하였으며, 2004년부터 매년 명절에 추진하고 있는 4-H회 귀성객 맞이 행사는 고향의 훈훈한 정을 나눔으로써 귀성객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을가꾸기 활동은 회관 정비, 마을 주변 패랭이꽃 심기, 구역별 예취작업, 마을 진입로 대나무 제거 등의 맞춤형 마을정비 활동으로 주민들에게 호평을 들었으며,

 

명절 귀성객 맞이 행사는 추석을 맞아 곡성에 방문하는 장거리 귀성객들의 격려를 위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지역 특산물인 토란을 가공하여 만든 토란파이와 곡성 관광지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여행 가이드북 등을 나눠주며 귀성객들과 지역을 처음 방문하는 이들에게 곡성의 온정을 베풀고, 지역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곡성군4-H연합회 장성수 회장은“우리 청년들이 마을가꾸기에 함께 땀 흘리고, 추석 귀성객들을 위해 고향의 푸근한 정을 전달하며 많은 지역민들에게 우리 4-H회를 알리고, 회원들이 우리 곡성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6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