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안내 - 간질환자 등 질병이 있는 시민 특히 주의 필요
  • 기사등록 2021-09-23 14:25: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광양시보건소는 올해 6월 21일 도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환자가 발생한 가운데, 매년 비브리오패혈증 환자 발생이 주로 해수 온도가 높아지는 5~10월에 발생하며 전국적인 발생 분포를 보여 예방 주의사항을 밝혔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어패류를 날로 먹거나 덜 익혀 먹을 경우 또는 상처 난 피부가 바닷물에 접촉할 때 감염된다.

 

증상으로는 급성 발열, 오한, 혈압 저하, 복통,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나는데, 증상 발현 후 24시간 내 특징적인 피부병변이 주로 하지에서 보인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는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해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패류 생식을 삼가고, 흐르는 수돗물에 씻은 후 충분히 익혀서 섭취해야 하며,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에 들어가지 않고 바닷물 접촉 시 깨끗한 물과 비누로 노출 부위를 씻어야 한다.

 

특히, 간질환자(만성 간염, 간경화, 간암), 알코올 중독자, 당뇨병 등 기저질환자와 같은 고위험군은 비브리오패혈증 발생률이 높고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성재순 보건행정과장은 “광양시 해수 온도가 18℃ 이상(망덕, 광영, 초남 해수 기준)을 기록해 비브리오패혈증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