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숙박업체 침구류 교체비와 세탁비 지원
  • 기사등록 2021-09-23 14:12: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소규모 숙박업체에 침구류 교체 및 세탁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침구류 교체와 세탁비 지원은 전라남도 깔끔 이부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소규모 숙박업체에 고품질의 침구류를 보급하고, 한번 사용한 침구류는 위생과 안전을 위해 세탁비용을 지원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청결한 침구류를 제공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로 만들어가겠다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관광펜션업, 한옥체험업, 농어촌민박 업종을 대상으로 한다. 침구류 교체 구입비의 50% 또는 세탁비의 50%를 지원한다. 세탁비는 전문세탁업소를 통해 세탁할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10월 8일까지 사업장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군에서는 접수된 서류를 검토해 자체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곡성군 관광과(061-360-8410) 또는 사업장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전라남도 방문의 해가 운영됨에 따라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늘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로 인해 위생과 안전에 대해 높아진 국민들의 눈높이만큼 우리 지역 숙박시설의 안전과 청결을 지원함으로써 여행객들이 마음 편히 곡성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