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시내버스노선 전면개편 용역 착수 - - T자형 집중노선 완화, 순환버스도입, 환승체계 강화, 비효율노선 통·폐합 …
  • 기사등록 2021-09-23 10:31: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청주시는 상당로와 사직로 T자형 도로에 집중된 노선완화순환버스도입환승체계강화비효율노선 통·폐합 등 시내버스 노선전면개편 용역을 9월 중에 추진키로 했다.


이 용역은 준공영제 시행 이후 운영체계는 변경이 되었으나 노선체계는 큰 변화가 없어 시민이 느끼는 부분에 있어 대중교통체계 변화미비와 신규개발지(동남지구테크노폴리스율량동서현지구 등확대 등 도시공간 구조 변화에 따른 교통수요와 통행패턴을 반영하기 위함이다.


시는 올해 11일부터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시행된 시내버스 준공영제에 따라 시는 노선에 관한 조정 및 개편 등의 권한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상당로와 사직로와 같은 시내중심부 등에 순환버스 도입을 검토해 중복도가 높은 노선 등 비효율노선을 정비해 통합 청주시에 부합하는 시내버스 노선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시는 내년 연말까지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절차 등을 거쳐 2023년 상반기에 시내버스 노선체계에 대한 전면개편을 시행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3월과 82차례의 부분개편을 통해 2개 노선(101, 835신설, 8개 노선(3: 851, 871, 872/ 8: 823, 831, 842-1, 842-2, 915조정을 통해 대규모 신규개발지인 동남지구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확대했고우리지역 대표관광지인 초정지역을 직접 연결하는 노선을 신설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형 시내버스 준공영제가 도입되고통합 청주시 출범 후 오송·오창·동남지구 등 신규 개발지역으로의 인구 이동이 이뤄지고 있으나현행 시내버스 노선은 시민들의 이용 패턴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다시민 중심의 노선체계로 개편해 이용하기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