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해경, 광양항서 선박급유중 기름유출 긴급방제 작업 - 광양 하포일반부두에서 정박선박 급유하다 기름 일부 유출 -
  • 기사등록 2021-09-23 10:10: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해양경찰서는 광양항에서 정박중인 선박에 급유작업 중 기름 일부가 해상에 유출되어 밤샘 긴급 방제작업을 펼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오늘 새벽 0003분께 광양시 도이동 하포일반부두에서 16천톤급 외국국적 화물선 A(마셜제도국적승선원 21)890톤급 급유선 B(부산선적승선원8)로부터 급유작업 중 기름 일부가 유출됐다고 급유선 선원에 의해 신고접수 됐다.


신고 접수한 여수해경은 방제정과 경비함정 10해양환경관리공단 1민간방제선 14척이 사고 현장에서 밤샘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으며기름유출된 해상에는 갈색 및 검은색 기름띠가 정박선박 주변으로 길이 8m, 폭 8m 등 2개소와 부두 암벽 안쪽에서 기름띠가 부분적으로 발견되고 있다.


여수해경은 유관기관과 민간방제선을 동원해 사고선 주변 추가유출을 막기 위해 오일펜스를 설치하고 유흡착재등을 이용하여 기름수거 작업및 함정 소화포 등을 이용하여 자연 소멸작업을 진행하여 약 90%를 방제 완료하였다.


이번 사고는 화물선 A호가 급유선 B호로부터 연료유(저유황 중질유)를 공급받던 중 기름이 에어벤트(연료탱크 공기관)로 넘치면서 해상으로 기름 일부가 유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방제작업을 마무리하는 대로 선박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세한 사고원인과 정확한 유출량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