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추석 선물은 주택용 소방시설도 함께 - 해남소방서 예방안전과 김영삼
  • 기사등록 2021-09-19 11:36:47
기사수정

추석 명절이 가까워 오고 있지만, 코로나19로 가족과의 만남도 거리를 두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다. 명절은 특히나 잦은 음식 조리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조심해야한다

 

무슨 일이든 예방이 중요하지만 특히나 화재는 예방이 중요하다.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을 적절히 할 수 있는 소방시설 설치 또한 화재 예방으로 가는 첫걸음이라 하겠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전국 주택용 소방시설은 2019년 설치율 56%에서 2020년 설치율 62%로 6%로 상승하였으며, 이로 인해 화재 사망자는 10% 감소했다.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으로 확실히 사망자 저감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가장 간편하면서 효율적인 소방시설인 소화기는 초기 화재 시 소방차 한 대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인터넷 포털에서 제공하는 지식 정보 또는 소방청에서 자체 제작해 온라인으로 배포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영상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주택화재 알림 경보기(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 발생 시 연기를 감지해 사이렌 혹은 화재 발생 경고음을 울려주는 설비다. 특히 화재에 둔감할 수 있는 취침시간대에 초기 대응할 수 있는 유용한 소방시설이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구획(방)·구간(용도) 마다 하나씩 설치해야 하며, 상승기류의 영향을 받는 연기 특성상 천장에 설치하는 게 바람직하다.

 

추석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고향 집 방문은 어려워 졌지만, 온라인을 통해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를 선물해 고향집에 계신 부모님께서 안심하고 지내실 수 있게 하는 건 어떨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