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농기센터 이필호 농촌지도사, 시설원예기술사 자격증 취득 - 이 지도사, 원예 농가에 보탬되도록 최선다할 것
  • 기사등록 2021-09-18 08:58: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지도사로 복무하는 이필호(·49) 씨가 시설원예분야 전문가로 공인받는 시설원예기술사’ 국가검정시험에 최종 합격해 공직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17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시설원예기술사는 시설하우스·유리온실 등에서 재배되는 작물과 시설·환경관리에 관한 사항을 연구평가하는 이 분야 최고 자격증이다.

 

이 지도사는 전남대학교 원예학과 졸업 후 고향인 나주에서 7년여 동안 시설원예 농사를 지어오다 2005년도 농촌지도직으로 임용됐다.

 

그간 쌓아온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수분센서를 활용한 자동관수 시스템탑프루트 프로젝트지역농업특성화사업 등 새로운 기술·사업 보급과 아열대채소 및 NON GMO 유채 시범재배 등을 담당해왔다.

 

이 지도사는 곁에서 응원해준 가족과 동료직원들다양한 현장경험을 쌓도록 도움 준 농업인들게 감사드린다며 자격증 취득을 계기로 시설원예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농촌지도사 본연의 역할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이재승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 지도사뿐만 아니라 우리 시에는 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농촌지도사가 30여명에 이른다며 선진 농업기술 보급을 통해 농가 소득 향상을 꾀할 수 있도록 지도사들의 역량 개발을 위한 지원에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