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대면으로 배우는 한가위 맞이 송편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 봉선청소년문화의집과 문화행동 S#ARP 송편만들기 키트 나눔
  • 기사등록 2021-09-18 08:25: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안명숙 기자]청소년단체 「문화행동 S#ARP」이 운영하는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민기)과 청소년문화카페 이음은 오는 9월 18일(토)~19일(일) 이틀간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을 속 장인에게 배우는 “한가위 비대면 송편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가위 비대면 송편만들기"는 청소년들에게 추석의 의미와 송편의 유래와 함께 송편만들기를 비대면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 8일~14일까지 사전 참가자들의 접수를 통해 100명의 청소년들을 선정했으며, 참가자들은 9월 17일, 18일 이틀 동안 키트를 수령, 가정에서 동영상을 보며 송편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영상 속 송편만들기를 가르쳐는 마을배움 장인 정선화님은 대인시장에서 폐백, 이바지음식 등을 손수 만드시는 장인으로 이번 한가위를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오랜 풍속에 따라 지내온 추석의 의미를 담은 대표 음식인 송편 만드는 법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알려주게 된다.

 

이번 송편만들기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봉선청소년문화의집 정민기 관장은 "한가위 맞이 송편만들기 비대면 프로그램은 문화행동 S#ARP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봉선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문화카페 이음이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을에서 오랜 경험과 삶의 노하우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배우는 수업으로 앞으로도 마을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시는 동네 장인분들에게 배우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봉선청소년문화의집은 ‘문화행동 S#ARP’ 광주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립 청소년수련시설로 자치와 자립, 공감과 시민성을 키워드로 다양한 사회참여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문화카페 이음은 동구청의 청소년 소규모 전용공간 지원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봉선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bongsycc.net) 나 전화(062-652-092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4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