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우리 학교 정보화기기는 어떤 모습일까요? - -「정보업무 편람」 및 「학교정보화기기 관리대장」으로 학교정보화기기 …
  • 기사등록 2021-09-17 16:01: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정보보호 업무 편람 및 학교정보화기기 자원 파악 결과 공유」를 위한 정보업무 담당자(38명) 교육을 지난 9월 16일(목) 무안교육지원청 초의선사실에서 실시하였다.


 무안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관내 학교의 통신장비, 무선장비 등 학교 정보화기기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여, 이를 학교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화기기 현황, 수량, 위치 및 구성 내역 등을 사진과 함께 도식화한 「학교정보화기기 관리대장」을 만들어 이날 공유하였다.


 「학교정보화기기 관리대장」은 학내망 장애 발생 시 조치할 수 있는 기본자료가 되고, 정보화기기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정보보호 업무 편람」을 제작하여 기본적인 업무 처리 안내뿐만 아니라 각종 대장과 서식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업무 처리 시간이 단축될 수 있도록 하였다.


 김란 교육장은 “오늘 공유하는 자료를 토대로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업무 간소화와 업무 경감을 위해 학교 현장에 맞는 지원을 계속 발굴하고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