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마음은 가깝게’ 한가위 온정 나눔 - 신우철 군수, 사회복지시설·기관 사회단체 위문 - 사회단체와 함께 복지시설 12개소, 주민 3,243세대 위문
  • 기사등록 2021-09-17 12:10: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신우철 군수는 지난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기관 사회단체를 위문했다.


위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울러 군은 지난 16일부터 3일 동안 완도군 행복복지재단과 노인회지회노인 맞춤돌봄 센터공동모금회 등의 참여로 ▲복지시설 12개소 ▲취약계층 노인 2,000세대 ▲저소득층 및 사각지대 1,218세대 ▲국가 유공자 25세대 총 3,243세대를 위문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특히 노인회 완도군지회에서는 다 함께 멈춤 운동’ 실천에 따른 귀성·역귀성 자제로 가족과 만남이 어려운 어르신 2,000세대에 한가-we 음식 나눔’ 키트를 지원했다.


키트는 약식식혜한과과일마스크 등으로 구성되었고 제작에는 노인돌봄센터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과 완도군 공무원들이 참여했다.


키트 배부는 제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 비바람이 불었음에도 불구하고 읍면 생활관리사 116명이 직접 가정 방문을 통해 전달했다.


완도읍의 한 어르신은 설과 추석에 자녀들이 오지 않아 우울했는데 비바람도 마다않고 생활지원사 선생님이 이렇게 찾아와 정말 감사하고 자식 같은 마음에 잠시나마 우울함을 잊게 됐다라고 말했다.


신우철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추석 명절을 가족친지와 함께 보내지 못하는 군민이 많이 계실 것 같아 정말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 함께 멈춤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마음만은 가까운 평온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