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산악연맹, 2021년도 산악인의 날 기념식 - 제20회 대한민국 산악상 시상식 비대면 온라인 시상식으로 개최 - 산악대상에 故김홍빈 대장, 스포츠클라이밍상에 서채현 선수, 고상돈특별…
  • 기사등록 2021-09-15 20:21: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오늘(9.15), 서울 파크하비오 호텔에서 '2021년도 산악인의 날 기념식 및 제20회 대한민국 산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각 분야별로 가장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산악인을 발굴하고 포상하는 2021년도 산악인의 날 기념식 및 제20회 대한민국 산악상 시상식은 산악대상과 스포츠클라이밍상, 고상돈특별상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이 진행되었다.

수상결과, 고상돈기념사업회에서 수여하는 고상돈특별상 부문에는 국제대회 및 국가대표 감독 및 코치를 역임하며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발전에 기여한 ▲박수호(고상돈특별상) 심판이 수상을 하였으며, 


스포츠클라이밍상 부문에는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수로써 2019 IFSC 스포츠클라이밍 리드부문 월드랭킹 1위, 2020 도쿄올림픽 스포츠클라이밍 결승진출(8위)로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을 널리 알린 ▲서채현(스포츠클라이밍상)선수가 수상하였다. 


또한, 가장 영광스런 대한민국 산악대상에는 장애인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000m 이상 14봉을 등정한 ▲故김홍빈(산악대상)대장이 수상을 하였다.


손중호 대한산악연맹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맞이하는 산악인의 날이기에 대한민국의 산악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모든 선후배님들의 희생과 헌신이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내년 60주년을 앞두고 이 전대미문의 위기를 벗어나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념식 및 시상식은 대한산악연맹 유튜브(KAF TV)를 통해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등산관련 콘텐츠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한사랑산악회’가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