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화정3동, 주민 커뮤니티센터‘새 단장’ - 공유공간 활용, 다양한 세대의 참여와 소통창구 역할 기대
  • 기사등록 2021-09-13 16:28: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화정3동 행정복지센터(이하 화삼골 커뮤니티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10일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서대석 서구청장을 비롯한 시ㆍ구 의원,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현판제막식과 커뮤니티센터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 화삼골 커뮤니티센터는 별도의 공간을 임차하여 운영 중이었으나 행정복지센터와 상당한 거리가 있어 주민들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등 이용에 불편이 많았다.

 

이에 따라 지난 8월에 행정복지센터 지하 1층 리모델링 공사를 착공하여 주민자치프로그램 공간과 물품보관창고 공사를 마쳤다.

 

이로써‘화삼골 커뮤니티센터’는 연면적 291.27㎡ 규모로 공유주방 및 커뮤니티 공간을 갖게 되었다.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폴딩 도어를 설치하여 평소에는 주민자치프로그램(한문, 요가, 방송댄스, 노래교실 등)등 을 운영하고, 필요시에는 공유주방과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하여 어르신들은 물론 어린이 등 지역주민들이 요리교실, 김장담그기 등 각종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서로 교감하고, 세대 간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가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화정3동은 ‘꽃과 정이 넘쳐난다.’는 표어를 가진 마을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애향심이 넘치는 곳이다.”며, “이번 화삼골 커뮤니티센터 공간 조성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화합하고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 널리 이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0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