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한화솔루션(주)이 지난 12일 코로나19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리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2,000만원을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 한화솔루션(주) 안인수 부사장이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권오봉 여수시장과 장영 민간위원장에게 지리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며 2,000만 원의 후원증서 전달
한화솔루션(주) 안인수 부사장은 이날 시장실을 찾아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권오봉 여수시장과 장영 민간위원장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후원금은 개인 방역을 위한 위생용품(핸드‧바디워시, 삼푸 등)과 생활용품 꾸러미를 만들어 섬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지역 소상공인에게 물품을 구입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솔루션(주) 안인수 부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뜩이나 어려운데 섬 지역 어르신들은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시고 계실 것 같아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영 위원장은 “올해 한화솔루션에서 행복한 나눔냉장고 사업에 3,500만 원을 후원해 지역민에게 큰 힘을 주셨는데 섬 지역 어르신들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이 없는 함께 살기 좋은 여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협의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간단체와 손잡고 ‘뱃길 따라 희망 싣고’ 섬 복지 지원사업으로 16개 도서 2천여 명의 주민들에게 통합 사회복지 연계 서비스를 펼쳐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리적으로 소외된 섬 주민을 위해 주거환경개선, 양‧한방치료, 이‧미용, 문화공연, 주민 참여프로그램, 밑반찬‧특식 지원, 방역, 사례관리 등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8032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