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2008년 해맞이 행사 성황리 개최 - 해맞이 첨찰산.접도.오봉산.조도 하조도 등대
  • 기사등록 2008-01-02 01:26:00
기사수정
 
진도군은 무자년인 2008년을 시작하는 해맞이 행사가 지난 1일 진도를 대표하는 의신면 첨찰산·접도 웰빙등산로와 임회면 오봉산, 조도면 하조도 등대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의신면 첨찰산 해맞이 행사는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불고기 시식과 구기자차 무료시음 제공으로 진도를 찾은 관광객에게 예향의 고장 진도의 따뜻한 인심을 전달했다.

특히 농림부로부터 2009년 향토산업육성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진도울금과 닭고기를 겹들인 떡국을 선보여 진도를 찾는 관광객과 행사에 참여한 군민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기도 했다.

의신면 첨찰산 해맞이 축제에 참가한 김모(대구광역시 52세)씨는 “건강에 좋은 진도울금과 닭고기, 진도에서 생산된 진도대파를 겹들인 떡국이 너무 맛있었다”면서 “2008년 무자년 새해아침을 아름다운 진도군에서 맞게 되어 너무 기뻤으며 새해 가족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했다”고 말했다.

한편, 의신면 접도웰빙등산로의 수품리 남망산과 임회면 오봉산에서의 해맞이 행사는 진도의 특산물인 전복으로 떡국을 만들어 제공하고, 진도특산품인 울금과 구기자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진도특산품과 관광진도를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한 98년만에 새로이 단장한 하조도 등대는 100주년 기념과 해맞이 행사를 관광객과 주민들이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행사를 시작으로 소망떡국을 제공하여 진도의 훈훈한 정을 전달하고, 멀리서 찾아온 관광객을 위하여 어류포에서 버스를 운행하는 친절도 제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