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 신지 명사십리, 국내 최초 스마트 무인 계측기 운영 - 방문객 중복 집계 문제 해결로 통계 신뢰성 제고
  • 기사등록 2021-07-27 10:52: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은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방문객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3D 인공지능(AI) 기술 도입 스마트 무인 계측기 5대를 설치했다.


해수욕장 내 스마트 무인 계측기 운영은 국내에서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이 최초이다.


스마트 무인 계측기를 설치한 곳은 명사번영회관 인근관리사무소 앞이벤트 광장 인근신지 울몰 선착장소라횟집 인근 등이다.


스마트 무인 계측기를 설치함으로써 기존의 주 출입구 3곳에 설치된 차량 계측기의 중복 집계되는 문제를 해결하고해수욕장 주변 데크 등을 통해 들어오고 나가는 이용객을 파악함으로써 중복 인원을 구분하여 통계를 낼 수 있게 됐다.


서길수 관광과장은 스마트 무인 계측기를 설치로 기존 차량 계측기 데이터의 단점을 보완하여 정확한 방문객 입장 통계로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는데 이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완도군 관내 해수욕장은 723일 개장하여 822일까지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신지 명사십리의 경우주 출입구 9곳에 발열체크 부스를 운영하여 진출입 시 밀집도를 낮추고사전 예약제 도입, 070 안심번호 등록해수욕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백신 접종자 포함및 음식물.음주 섭취 행위 금지 행정명령을 시행하는 등 한층 강화된 방역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광 불갑산 가는 길 레드카펫
  •  기사 이미지 9월의 해바라기 정원 고창 학원농장
  •  기사 이미지 여수 흥국사, 꽃무릇 개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