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 ‘큰 호응’ - - 농촌 소일거리 소득활동 지원과 여가활동 프로그램 운영 -
  • 기사등록 2021-07-26 18:36: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이 농촌어르신들의 보유기술, 솜씨 등 자원을 활용한 소득활동과 농촌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이 마을 구성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사업비 5000만원을 투입하여 농촌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소일거리를 제공하고 농산물 생산 및 단순 가공을 특화한 농촌 비즈니스 공간 조성과 노인들의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상반기 사업 공모와 심사를 거쳐 몽탄면 노송정 마을을 사업대상으로 선정하고 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쌀엿, 조청꿀 등을 제조·판매할 수 있도록 가공장비와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지원하였으며, 9월까지 마을 공동체 여가 프로그램인 풍물놀이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춘근 마을이장은 “겨울에도 소일거리를 위해 위험한 계단을 오르내리던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작업환경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이러한 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복지가 향상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지속적으로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올해 사업 참여 농촌어르신들의 소득화 및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예산을 확보하여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광 불갑산 가는 길 레드카펫
  •  기사 이미지 9월의 해바라기 정원 고창 학원농장
  •  기사 이미지 여수 흥국사, 꽃무릇 개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