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안전하고 건강한 힐링 휴가 농촌관광 휴양시설에서 - 여름 휴가철 대비 안전 및 방역 특별점검
  • 기사등록 2021-07-21 10:56: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여름 휴가철을 맞아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7월 22일과 23일 양 일간 농촌관광 휴양시설 안전 및 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하며 코로나19 방역 강화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총 35개소(농어촌민박 29개소, 농촌체험휴양마을 4개소, 관광농원 1개소, 농촌관광휴양단지 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곡성군 농촌관광 휴양시설 담당 부서를 비롯해 담양소방서, 전기 및 가스 민간 전문가가 포함된 총 2개반 6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해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점검단은 특히 물놀이, 화재, 위생, 코로나19 대응 등 분야별 주요 사항을 집중 점검한다. 먼저 비상 대피 경로 확보, 물놀이 시설 주변 위험 요소, 소방·피난·방화시설 관리 상태 등을 확인한다. 


또 식재료와 조리실 위생상태, 개인위생 관리를 비롯해 인원 제한 준수, 이용객 발열체크 여부, 방문대장 관리 등 코로나19 대응 현황도 꼼꼼하게 살핀다.

곡성군은 안전점검 결과 위법사항이 발견될 경우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을 실시하는 등 후속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더욱 안전한 농촌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사고 예방 홍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촌관광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점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지난해 하절기 점검에서 농어촌민박 7개소에 소화기 불량, 가스배관 교체에 관한 사항을 현장 시정조치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6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