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국은 물론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전남농산어촌유학 2기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사업을 더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9개 시·군에 10개의 유학마을을 지정했다. 또, 전남 20개 시·군 총 64교(초 48교, 중 16교)에서 유학생을 맞이할 채비를 갖추고 모집에 나섰다.
특히, 1기 때는 서울 지역 학생만을 대상으로 했던 데 비해 2기에는 광주 등 전국으로 모집대상을 확대했다. 2기 유학생 모집은 6월 30일(수)부터 7월 8일(목)일까지 이뤄진다. 서울과 광주 지역은 재학중인 학교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이외 다른 지역은 전남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혁신교육과 FAX(061-260-0996)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 전라남도교육청은 6월 28일(월)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광주지역 학부모와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대면 설명회를 가졌다. 이어, 30일(수)에는 서울대치초등학교에서 서울지역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교육청은 두 번의 설명회에서 전남농산어촌유학의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지자체와 마을교육공동체-학교-교육청이 유기적으로 협업해 사업을 추진하는 준비된 유학마을을 소개했다.
또한, 유학생들이 전학 와서 받게 될 학교 교육활동과 지역특색에 맞는 마을교육프로그램과 유학 신청절차 등을 안내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설명회 영상을 서울과 광주, 전남 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학부모들이 언제든지 필요 시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남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은 전남농산어촌유학(www.jne.go.kr/jne/main.do)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남교육청 혁신교육과 작은학교지원팀(061-260-0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5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