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전담여행사 위촉・팸투어 실시 - 지역발전 새로운 동력 마련 위한 관광상품 개발도
  • 기사등록 2021-05-04 18:22: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역경제 회복과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 도약을 위해 관광산업의 물꼬를 트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구는 관광산업이 실질적인 미래 지역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난 3일 광주 동구 전담여행사 위촉식과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오후 궁동 미로센터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서울 14개사를 비롯해 부산, 대구, 광주 등 모두 18개 여행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는 위촉식과 함께 체험・체류형 관광상품, 야간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관광자원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동명동 카페거리, 전통시장, 무등산국립공원, 지산유원지 등을 둘러보며 동구만의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전담여행사는 앞으로 ▲관광상품 홍보와 관광객 유치 ▲국내외 관광홍보관 운영 시 공동 세일즈마케팅 등 광주 도심관광 활성화에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구는 그에 대한 보상으로 ▲전담여행사 인증서 발급 ▲동구관광 활성화 설명회 개최 ▲관광객 유치 실적별 포상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전담여행사의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와 협업이 지역의 관광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