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aT 직거래장터 공모’ 전남 유일 3년 연속 선정! - 장성호, 황룡강에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국비 5000만원 확보
  • 기사등록 2021-05-03 21:19: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군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이티, aT) 주관 정례형 직거래장터 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됐다전남 지자체 가운데 유일한 기록이다.

 

전국적으로 27개소가 뽑힌 이번 공모에서 전남지역은 총 3개소가 공모사업 대상에 포함됐다장성군은 이 가운데 2개 직거래장터(장성호황룡강)가 선정되어 더욱 주목받았다.

 

국비 5000만원을 확보한 군은 기존 장성호 수변길마켓 지원과 함께황룡강에 신규 직거래장터를 개설할 방침이다. 5월 중 개장할 계획인 황룡강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꽃길로 유명한 황룡강에서 착안해 황룡강 플리(플라워 리버, Flower river)마켓이라 이름 지었다.

 

주말 평균 7000명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장성호 수변길에 위치한 수변길마켓 운영도 더욱 활성화한다.

 

장성군은 직거래장터 참여 단체에 맞춤 교육과 상담홍보 등을 지원해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지역 농업인에게는 판로 개척을관광명소를 찾은 방문객에게는 장성의 명품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활기찬 직거래장터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