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원초등학교,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 -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기여
  • 기사등록 2021-04-29 22:09: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는 4월 28일 두원초등학교(교장 정오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을 시행했다.

두원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의 후원을 받으며,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의·발명교육 지원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목표가 있다.


광양발명교육센터와 순천발명교육센터와 연합해 진행된 이 행사에서는 교체가능한 만화경 만들기, 연필꽂이 만들기, 코딩을 통한 발명 체험하기와 같이 학생들이 자신의 독자적인 생각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 행사를 주관한 조태원 고흥발명교육센터 전담교사는 “학생 수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발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발명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관심과 열정으로 인해 교육과정 연계형 발명체험 등 추가적인 발명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발명교육센터의 교육 덕분에 고흥 관내 학생들의 발명교육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고흥의 학생들이 학기뿐만 아니라 방학을 활용하여 발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