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일미래과학고,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주)씨와이’와 업무협약 체결 - 4차 산업혁명 대응 ‘창의 융합형 전문 인력’ 양성 - 광주 k-뷰티산업 선두주자 특성화고로 우뚝
  • 기사등록 2021-04-29 21:03: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동일미래과학고가 29일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씨와이’와 함께 토탈뷰티과의 학과 재구조화 기반을 마련하고,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 및 교육과정 발굴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 전일승 회장, 동일미래과학고 이강희 교장, ㈜씨와이 조영득 대표이사 등 세 기관 산학협력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협약 체결로 동일미래과학고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발굴 및 교육 지원 △토탈뷰티과 학과 재구조화 운영 지원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한 우수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협의를 하며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교류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최근 동일미래과학고가 추진하고 있는 뷰티매니저 인력양성 학과 재구조화에 대한 다양한 제언과 더불어 직업교육 현장의 의견 등을 교환했다.

 

동일미래과학고 이강희 교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학협력에 따른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을 도모해 양 기관들이 함께 발전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뷰티분야 선도 특성화고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조동근 장학사는 “지역 거점 산업과 직업교육을 접목해 중장기 발전이 가능한 직업교육 체제 전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