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교육지원청, 의무교육 관리를 위한 전담기구 협의회 개최 -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 우리 아이들의 교육을 받을 권리 보장
  • 기사등록 2021-04-29 19:54: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 29일 의무교육관리 업무 담당 내부위원과 강진읍사무소, 강진경찰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외부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상반기‘의무교육관리 전담기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의무교육 관리를 위한 교육지원청 전담기구는 취학의무대상자의 현황 파악, 취학 의무 이행을 위한 취학 독촉 상황 확인·점검, 취학 의무 면제.유예 제도의 운영상황 점검 및 개선 방향 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1학년도 강진 관내 미인정결석 및 학업중단 학생, 미취학 및 무단결석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 현황을 공유하고 관리 및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내.외부위원 간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고, 학생 관리 및 지원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교육청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소통의 계기를 마련했다.

 

강진교육지원청 최광희 교육장은 “의무교육은 국민의 당연한 권리이자 의무이므로 지원청과 유관기관이 적극 소통하며 아동학대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유기적인 지역 안전망을 구축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의무교육단계 학생에 대한 취학 이행을 위해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