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낙성초등학교,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21-04-29 17:30: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는 4월 20일 보성 낙성초등학교(교장 정광순)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을 시행하였다.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의 후원을 받으며,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창의·발명교육 지원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목표가 있다.


광양발명교육센터, 순천발명교육센터와 연합하여 본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교체가능한 만화경 만들기, 연필꽂이 만들기, 나만의 독서대 제작하기와 같이 학생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본 행사를 주관한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전담교사는 “고흥발명교육센터는 거점 발명교육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보성군에 있는 학교들에게도 발명 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낙성초를 시작으로 하여 보성의 여러 학교에 대해서 지속적인 발명교육을 실시하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고흥 뿐만 아니라 보성의 학생들에게 발명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고흥발명교육센터의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고 하였으며 “발명 교육을 통해 미래의 사회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