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전기이륜차 민간 보급사업 23일까지 신청·접수
  • 기사등록 2021-04-19 19:06: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전기이륜차 민간 보급 사업 참여자를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전기이륜차 보급량은 10대이며, 20일부터 2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구매 보조금은 전기이륜차의 유형·규모, 성능 등을 고려해 차등 지원되며 최대 33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라남도 내 생산제품(대풍, Echo-ev)을 구매할 경우에는 도비 48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며, 내연기관 이륜차 사용폐지 후 구매 시에는 20만 원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보급 차종은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www.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 화순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군민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화순군에 등록된 법인.기업 등이다.

 

구매 보조금을 받고자 하는 군민은 이륜차 제조.판매사를 방문해 상담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이후 판매점이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군에 신청하게 된다.

 

신청 방법, 지원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하거나 화순군청 환경과(061-379-3582)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0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