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인문대학 ‘퇴근길 인문학’으로 큰 호응 - 코로나19 참여인원 제한에도 문의 쇄도…영상으로 송출
  • 기사등록 2021-04-15 20:34: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달 24일 개강한 동구 인문대학이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신청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있음에도 문의전화가 쇄도하는 등 직장인, 주민들로부터 ‘퇴근길 인문학’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동구 인문대학은 올해 ‘나를 만나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문학, 철학, 역사 분야 등 다수의 명망 있는 강사들을 모시고 주민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총 5강으로 진행되는 신도현 작가의 강좌인 그의 저서 ‘나는 잘 살기 위해 인문학을 공부한다’는 첫 강좌부터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퇴근시간을 쪼개 인문대학 강의에 참여한 한 직장인은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이 곧 나는 무엇을 욕망하는가와 같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이 시간을 통해 물질적인 부와 사회적 지위를 욕망하기보다 더 큰 삶의 본질적 이유를 찾아가고 싶고, 나를 따뜻하게 감싸주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로봇과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술의 격변으로 인한 삶의 조건의 변화 속에서 인문학을 통해 나와 우리를 지탱해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인문대학 강좌를 통해 평소와 다른 내 삶의 미세한 차이를 만들고, 이 차이들이 쌓여 결국 나를 직면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인문대학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인원은 한 회당 100명 이내로 제한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온라인(동구청 누리집, 동구 ‘두드림’ 어플)과 전화(☎062-608-2212)로 접수한다. 전 강좌는 영상으로 제작해 동구 누리집, 유튜브, SNS에 게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04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