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15~16일 이틀 간 만 75세 이상 ‘화이자’ 접종 개시 - 9시부터 17시까지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예방접종센터서
  • 기사등록 2021-04-15 16:37: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 나주시는 15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만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1차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자는 사전 접종에 동의한 75세 이상 어르신 582명으로 16일까지 이틀 간 접종이 시행된다.

 

화이자 첫 백신 접종은 이날 오전 9시 7분께 이뤄졌다.

 

이날 접종 받은 어르신들은 내달 6~7일 2차 접종을 받게 된다.

 

접종은 총 5단계로 접수예진표 작성예진접종이상반응 관찰 순으로 진행된다.

 

심각한 기저질환 악화가 예상되거나 의사표현이 어려운 경우발열(37.5등 급성병증이 있는 경우 접종이 미뤄진다.

 

나주시 보건당국은 백신 이상반응에 대비해 예진단계에서 접종 대상자의 몸 상태 확인을 위한 상세 면담을 실시하는 한편 접종 후 약 30분 간 이상반응 관찰 이후 귀가 조치할 계획이다.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119구급요원을 현장 배치하고응급의료기관과의 원활한 이송체계 구축에도 만전을 기한다.

 

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읍·면지역과 예방접종센터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읍··동 행정복지센터이통장복지기동대지역사회보장협의체새마을부녀회 등을 통해 접종 후 3일 간 유선·방문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예진에서부터 접종이상반응관리까지 시민들께서 불편 없이 안전하게 백신을 접종받으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달라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위한 차량 지원과 이상반응 발생 시 신속한 응급이송체계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다음 주 중(21~22) 75세 이상 어르신 588명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0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