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춤협회 창립 40주년 기념, 평화와 공존의 춤 공연 - Good Dance-굿’으로 대한민국의 안녕 기원
  • 기사등록 2021-04-12 08:04:33
기사수정

사단법인 한국춤협회(이사장 : 이미영, 국민대학교 공연예술대학 무용전공 교수)는 오는 4월 21일(수)부터 5월 1일(토)까지 11일간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과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코튼홀에서 제35회 한국무용제전(Korea Dance Festival)’을 개최한다. 

 

한국무용제전은 과거의 전통과 정신이 담겨 있는 전통춤과 그 토대 위에 새로운 시대의 패러다임으로 변화하는 창작춤까지 아우르는 문화유산인 한국춤의 축제이다. 1985년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 최장수이자 유일한 한국창작춤축제로 2021년 35회를 맞이한다. 

 

제35회 한국무용제전의 주제는 <</span>평화와 공존의 춤 ‘Good Dance-굿’>이다. 우리나라에서 굿은 인간의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제의이고, 영어 굿(Good)’은 좋은즐거운, 기쁨의 의미를 담고 있다. ‘평화는 평온하고 화목함, ‘공존은 서로 도와서 함께 존재하는 의미이다. 


이미영 한국춤협회 이사장은 작년에는 코로나팬더믹 상황에 아픔을 겪고 있는 전세계인들의 화해와 치유를 바라는 화해의 치유의 춤-처용무(Mask Dance)’였다면, 올해는 코로나에 지친 전세계인들을 위해 소망을 담은 좋은 춤을 염원하는 Good(굿)을 통해 평화와 공존, 평등, 평화, 화합의 의미를 포함하고 모두 잘 되기를 기원하고자 한다.며 축제 주제의 배경을 밝혔다.  

 

임학선, 윤덕경, 백현순, 한국무용제전 역대 한국무용가들이 선보이는 개폐막작


무엇보다 2021년은 한국무용제전을 주최하는 사단법인 한국춤협회가 창립된 지 40주년이 되는 해 역대 이사장을 지낸 한국무용 대가들의 공연을 볼 수 있어 그 어느 해보다 뜻깊다. 


2대 이사장을 역임한 임학선 한국무용가는 개막식에, 제3대 윤덕경 이사장과 제4대 백현순 이사장은 폐막식에 함께 공연을 올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0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