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부터 장성군 산하 모든 부서, 점심시간(12~13시)에 쉰다. - 민원인 불편사항 없도록 무인 민원발급기 확대도 검토
  • 기사등록 2021-04-09 01:16: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군이 오는 61일부터 군청 1층 민원봉사과와 보건소읍‧면 행정복지센터 등 모든 산하 부서를 대상으로 중식시간 휴무제를 시행한다.

 

지방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르면 공무원의 중식시간(12~13)은 근무에 포함되지 않는다법적으로 휴식이 보장되어 있지만그간 장성군은 주민 편의를 위해 민원봉사과와 보건소읍.면 등 일부 부서에 한해 교대근무를 실시해 왔다.

 

그러나 장성군공무원노조에서 중식시간 방문 민원이 거의 없어필요 이상의 행정력이 들어간다며 개선을 요구했다이에 장성군은 이를 즉각 수용하고오는 6월부터 군청 소속의 모든 부서가 12~13시 사이에 업무를 중단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업무 담당자의 처우 개선을 통해군민 여러분께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중식시간 휴무제 시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장성군은 제도 시행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내용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또한 제도 시행 이후에도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개선책을 마련한다.

 

아울러군청 민원봉사과와 장성읍삼계농협상무대 4개소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 민원발급기를 단계적으로 확대 설치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