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중, 다양한 안전체험으로 재난상황 미리 대비해요!
  • 기사등록 2021-04-07 20:53: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함평중학교(교장 차용인)는 7일 3학년 학생들이 영광군 법성면에 위치한 전남안전체험학습장과 무안의 해상안전체험관을 찾아 실전과 같은 체험을 하며 재난상황에 미리 대비했다.

 

이날 체험은 상대적으로 도시보다 교육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에 대한 의식과 재난 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주기 위해 실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체험학습들이 축소되고 연기된 상황 속에서 무엇보다도 감염병 예방교육을 비롯해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1m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 되었다.

 

학생들은 재난안전체험, 화재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 소화기 체험, 화재대피체험, 완강기체험, 지진안전체험, 자동차 안전체험과 무안으로 이동하여 해상안전체험 등 9가지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한 강사님의 설명을 잘 들으며 다양한 재난상황과 대처요령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안전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 위험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보람 있는 체험학습 이었다.”고 말했다.

 

장성민 교감은 “체험을 통해서 학생들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평소에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했을 때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