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홀몸 어르신 30명에게 AI생활스피커 배부 - “아리아 살려줘~” AI생활스피커로 어르신 돌본다.
  • 기사등록 2021-04-07 15:31: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AI·IoT를 기반으로 하는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대상자 중 홀몸 어르신 30명에게 AI생활스피커를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65세 이상의 서구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들 중 1인 가구이며, 해당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어르신을 선정해 AI생활스피커를 제공했다.

 

AI생활스피커 SK NUGU캔들(일명 아리아)은 음악은 물론 감성대화와 종교 콘텐츠를 제공해 어르신의 고독감과 우울감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두뇌톡톡, 기억검사 등을 통해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이 기기는 위급상황시 어르신들이 “아리아, 살려줘”라고 외치면 ICT케어센터와 보건소 케어 매니저, 무인경비업체(야간)를 자동으로 호출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ICT 케어센터에서 일차적으로 상황을 확인한 뒤 출동이 필요한 위급 상황으로 판단되면 즉시 119에 연계하는 식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의 중요성 및 필요성이 대두되는 현 상황에서 통합 모니터링 플랫폼 기반 AI생활스피커의 배부는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 및 안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홀몸 어르신이 AI생활스피커를 통해 건강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AI생활스피커 사용에 따른 궁금증이나 이 서비스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상무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방문보건팀(☎350-4777/4779)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8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