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해양친수도시조성 기본계획 최종보고회 - - “시민과 바다를 잇다! 2030 인천 바다이음”실현 목표 - - - 영종 자전거 한바퀴, 소래~송도 네트워크, 해양공원, 생태탐방 이음길 등 -
  • 기사등록 2021-04-07 15:39: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오는 2030년까지 시민들이 바다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2030 인천 바다이음을 추진하는 등 해양도시로서의 인천 정체성과 위상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7일 시청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인천 해양친수도시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종보고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대면회의와 영상회의를 접목한이음영상회의형태로 개최됐으며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군⋅구 부단체장유관기관 대표가 참석하는 종합토론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와 관련, ‘시민과 바다를 잇다라는 핵심가치와 ‘2030 인천 바다이음으로 미래비전을 설정한 인천 해양친수도시조성 기본 계획은 5 목표・15개 네트워크화 전략을 제시했다.


해양친수도시 5대 목표는 닫힌 바다를 열린 공간으로 잇는 개방시간의 흔적을 새로운 기능과 잇는 재생섬마을의 낭만을 사람과 잇는 상생우리의 바다를 미래세대와 잇는 보전인천의 바다를 세계와 잇는 국제 등으로 정했다.


기본계획은 이들 5대 목표와 목표별 3가지씩 선정된 15개의 네트워크화 전략을 통해 이 용역에서 발굴한 38개 신규사업기존자원 등 인천의 대표적인 친수공간을 하나의 계획적 틀로 통합했다.


아울러 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공간별⋅단계별 사업추진계획과 국비 조달 가능사업도 제시했다.


인천시는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반영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바다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친화적인 공간을 확대하기 위한 로드맵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박남춘 시장은 민선7기는 이음의 인천을 만들겠다는 다짐 아래 해안철책 제거와 송도 워터프런트 추진 등을 통해 바다를 온전히 시민들께 돌려드리기 위한 노력들을 착실히 진행해왔다며 이번 용역 결과가 더해지면 미래 해양친수도시 인천을 향한 그동안의 노력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잘 조성한 해양친수공간은 시민들로 하여금 이 있는 삶을 가능하게하고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며 시민들이 우리의 바다를 마음껏 사랑하고 즐기며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인 만큼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담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인천시는 관련 사업을 위해 지난 1년 간 해양친수공간 발굴단 워크샵’, ‘시민포럼’, ‘전문가 자문위원회’ 16회에 걸친 공론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했으며군・구와 관련 기관 협의를 진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8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