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해경, 해양오염물질 감시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 해양오염방지 등 해양환경 활동에 참여 할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 나서 -
  • 기사등록 2021-04-07 14:32: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국민이 직접 해양오염물질의 불법적인 배출을 감시하고 해양환경 보전 및 관리에 참여하는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오는 4월 30일까지 환경단체해양전문가 및 자발적 참여 기업 중심으로 시민의 직접 참여를 확대하여 해양오염감시 사각지대 해소 및 국민 눈높이에 맞는 해양오염 예방활동을 위한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해양환경 보전활동을 하는 민간단체 회원해양환경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임무는 해양환경의 훼손 및 오염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오염물질 해양배출 등 해양환경 저해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 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의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및 반영 건의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접수방법은 비대면 방식(E-mail, 우편 등)으로 경찰서에서 신청서 접수하고서류심사를 거쳐 5월 중 위촉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오염물질 해양배출 등 해양환경 저해행위에 대한 감시자 역할을 수행할 명예해양환경감시원 모집에 많은 시민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문의 사항은 여수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061-840-249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