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병철 의원,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긴급대책회의 개최 - 도의회 교육위원, 순천교육청, 코로나19 방역대책, 학생들의 교육격차 방지…
  • 기사등록 2021-04-07 10:15: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 법사위)이 순천지역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연일 대책마련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소 의원은 어제 오전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허석 시장 등과 함께 순천보건소를 찾아 긴급상황점검을 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회의를 한데 이어 오후에는 전남도의회 도의원·시의원과 함께 순천교육청(교육장 이용덕)을 긴급 방문, 학교 방역대책과 원격수업 충실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소 의원과 도의회 교육위 소속 도의원들은 이용덕 교육장으로부터 상황설명을 청취한 후“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우리 아이들의 학력격차가 생기면 안 된다”며“실시간 쌍방향 수업 끊김현상을 해소할 수 있도록 무선망을 지원 할 것”이라고 방안을 제시했다. 

 

그러면서“학교에서 방역을 위해 항균티슈를 사용하는데 세균을 죽일 만큼 강력한 티슈를 아이들이 잘못해서 사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 교육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긴급 대책회의에는 전남도의회 교육위 소속 신민호, 오하근, 김정희 도의원과 정홍준 시의원 등 필요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소 의원은“순천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방역은 더욱 각별하고 세밀하게 챙겨야 한다”며“코로나 방역으로 인한 원격수업 등으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더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상황이 엄중한 만큼 앞으로도 분야별, 업종별로 촘촘히 나눠 상황을 점검하고 즉각적인 대책마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소 의원과 도·시의원, 이 교육장은, 승남중학교 외서분교장 등 폐교부지를 지역발전과 주민 편익시설로 재탄생시키는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아울러 이용덕 교육장으로부터 최근 교육특별교부세 확보로 순천여중·매산여중 화장실 개선공사 지원을 했던 것처럼 필요한 국비지원 사업에 대한 건의를 청취하고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