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코로나19 대응상황 브리핑
  • 기사등록 2021-04-06 13:45:14
기사수정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순천시 부시장 임채영입니다.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께 위로와 더불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어제 오후 5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데 이어, 오늘 새벽 2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여 4월 4일 이후 총 19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어제 이동검체 및 선별진료소에서 1,435건의 검체를 채취했으며, 밀접촉자 201명을 자가격리 시켰습니다.

 

어제 오후에 발생한 5명은 모두 조곡동 의료기관과 의료기기 판매업체 방문자와 기존 확진자의 가족이며, 오늘 새벽 발생한 2명의 확진자 또한 같은 의료기관과 판매업체 방문자 각각 1명이며, 역학 조사 중에 있습니다.

 

역학조사에 필요한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재난안전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우리 시는 집단감염의 연결고리를 끊기 위해 어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이어,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했습니다.

 

3월 24일 이후 쉔픽스의료기를 방문하였거나

3월 26일 이후 조곡동 동부외과의원을 방문한 사람은

오늘(4.6.)까지 반드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발열과 기침, 가래, 인후통 등 코로나19 증상으로 병의원이나 약국, 의약품 판매점을 방문하여 의사나 약사, 판매원에게 진단검사를 안내받은 사람은 24시간 이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에는 벌금이나 과태료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행정명령에 협조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또한 의료기관이나 약국, 상비약품 판매점에서도 발열이나 기침, 가래 등 의심증상자가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진단검사를 받도록 안내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는 지난해 여름과 가을, 그리고 올해 초, 

세 번의 위기상황을 겪으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잘 견뎌왔습니다.

 

그러나 한동안 우리 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긴장감이 다소 풀어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지금의 상황이 더 큰 위기상황으로 연결되지 않기 위해서는 다시한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과 5인 이상 집합금지 및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사람 손이 자주 닿는 손잡이나 난간 등 소독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시민 여러분께서 적극 동참하고 협조해 주신다면,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해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시민여러분께서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