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픽교육센터 전기기사 실기, 청소년상담사3급·2급 온라인교육 개강 - 직장인 국비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 기사등록 2021-03-27 20:00: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전기기사 실기,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증 시험준비를 위해 3월 31일에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온라인강의이며 재직자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비대면학습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에서는 3월 개강을 맞아 학습자들에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맞이 이벤트 하나. 3월 개강하는 과정 수강시, 전원 스타벅스 커피 한잔 무료! 봄맞이 이벤트 둘. 수강 인증이벤트 신청방법은 개강 후 2주 안에 수강하는 사진을 SNS로 올려서 공유하면 스타벅스 커피가 한잔 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시험은 응시자격을 확인해 봐야한다. 응시자격은 크게 관련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졸업 또는 훈련과정 이수자, 2년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자여야 응시가 가능하다. 


본인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시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으로서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과목당 20문항이 출제되며 객관식 4지 택1 형식이다. 


실기시험은 전기설비설계 및 관리가 시험과목이며 필답형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각의 합격기준은 필기시험은 100점 만점 기준시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여야 하며 실기시험은 100점 만점 기준 시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할 수 있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은 필기 합격도 어렵지만 이후 전기기사 실기 또한 평균 합격률이 26.2%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최종 합격하려면 전문 강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전기설비설계 및 관리 과목을 3과목으로 세분화하여 과목별 베테랑 강사진이 알기 쉽게 가르치고 중요한 내용만 제공하고 있어 단시간에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효과적이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전기기기 제조업체, 전기설계 전문업체, 전기기기설비업체, 전기공사업체, 전기안전관리 대행업체로 활동할 수 있으며 전기부품 및 장비, 장비의 디자인 및 제조, 실험과 관련된 연구를 담당하기 위한 생산업체의 연구실 및 개발실로도 취업이 가능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취업의 길이 열리기 때문이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유망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는 상담 관련 분야를 졸업하거나 졸업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필기시험과 실무경력을 거친 후, 최종면접이라는 전형절차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에 의해 취득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