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강행옥 이사장)는 지난 25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중소·강소기업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 및 노동시장으로의 조기 입직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다년간의 청년취업정책 사업들을 운영한 경험으로 110명의 특성화고 고교생,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청년장병 등 전남·광주지역의 미취업자들에게 우수한 중소·강소기업 등을 직접 방문하여 진로탐색과 직접적인 직무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연수는 무박 일일, 무박 이일, 2박 3일 등 프로그램에 차별화를 두며, 총 4회에 걸쳐 각 회당 약 3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업 CEO 특강, 인사담당자 특강, 취업선배 멘토링뿐 아니라 유형별 면접클리닉, 퍼스널 브랜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취업 전략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며, 현장 경험이 적은 대상자들에게 광역권 내 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 강소·중소기업의 취업에 동기를 유발시키는 만큼 참여자 수요에 따라 (주)비에이에너지, (주)대웅에스앤티,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 디케이(주), (주)무진기연 등 다양한 기업을 탐방하게 된다.
앞으로 진행될 중소기업탐방사업은 참가자들에게 우리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기업의 구인난과 취업희망자의 정보 부족에 따른 구직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에게 기념품 제공과 우수연수생 시상을 할 예정이며, 수료자에 한에서 이력서클리닉, 면접클리닉,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지원서비스 제공과 함께 취업선배와의 1:1 비대면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취업연계가 가능하고자 한다.
향후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군부대 및 개인은 www.mdsarng.com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며 인재육성아카데미 교육국(062-224-7733) 또는 카카오톡(인재육성아카데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