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영덕 국회의원 “광주 남구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선정 환영” - 국토교통부 ‘스마트챌린지 솔루션 확산사업’광주 남구 등 전국 23곳 선정 - 스마트 공유주차 시스템 도입…부족한 주차 문제 해결 기대 - 스마트 버스정류장 냉‧난방기와 미세먼지 제거 환기장치 설치
  • 기사등록 2021-03-07 17:35: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안명숙 기자]광주 남구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윤영덕(광주 동남갑교육위원회국회의원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우수한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전국적으로 확산‧보급하기 위한 스마트챌린지 솔루션 확산사업’ 대상지로 광주 남구 등 전국 23곳을 선정했다.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은 효과성이 검증된 스마트 솔루션을 확산해 국민들이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으로 전국 90개 지자체가 지원한 가운데 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광주 5개 자치구에서는 유일하게 남구가 선정됐다.

 

남구는 이번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10억원과 함께 총 사업비 20억원 규모로 스마트 공유주차 시스템 도입과 스마트 버스정류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스마트 공유주차 시스템을 구축해 주차공간 나눔협약을 통한 공유주차장에 대한 기본 정보와 실시간 현황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한다.

 

유안근린공원광주국제양궁장빛고을노인건강타운 등 3곳에는 스마트 버스정류장이 설치된다.

 

스마트 버스정류장에 온도 조절이 가능한 냉‧난방기를 설치해 폭염과 혹한에도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환기장치도 설치한다.

 

윤영덕 국회의원은 스마트 공유주차 시스템 도입으로 부족한 주차장 문제 해결과 주차장 탐색 시간을 줄이고 공유주차 활성화로 도심 주차난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영덕 의원은 이번 스마트 솔루션 사업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로 남구 주민의 생활편의와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