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의회 김경미위원장,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 조례 대표발의 - 장기요양요원의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으로 어르신 요양서비스 질적 향상 …
  • 기사등록 2021-03-04 18:16: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보성군의회 김경미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이 전체 의원 동의하에대표발의한 「보성군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달 23일 심의를 통과해, 4일 제27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가결 되었다.

 

김경미 위원장은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노인 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역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반면 장기요양서비스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장기요양요원의 처우와 지원은 매우 열악한 실정으로 장기요양요원의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여 장기요양요원의 사기진작을 통해 어르신 요양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처우개선과 돌봄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목적 ▲군수 책무 ▲장기요양기관 장의 책무 ▲세부시행계획 수립 및 시행 ▲실태조사 ▲처우개선 사업 ▲ 지급대상 및 지급액 ▲ 지급신청 및 지급 방법 ▲ 장기요양요원의 보호 등을 규정 하였다.

 

또,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하여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 마련을 위한 간담회와 현지 활동을 통해 여성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등 적극적이고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한 시상식에서 코로나19 방역 및 집중호우 피해복구 등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김경미 의원은 “지방의원의 역할에 최선을 다 했을 뿐인데, 묵묵히 수행했던 의정활동 내용을 보기좋게 평가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낮은 자세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대안제시 등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