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코로나19 예방접종 본격 실시
  • 기사등록 2021-03-02 16:52: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3월 2일 정다운요양병원을 시작으로 무안실버소규모요양원, 한승실버케어요양원 등 요양병원 입소자와 종사자 121명에 대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이날 김산 군수는 정다운요양병원을 방문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병원 외부에서 예방접종 상황을 점검하고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정다운요양병원 첫 접종자는 문지환 원장으로 백신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의료진 대표가 먼저 접종하고 입소자, 종사자 순으로 예방접종을 하였다.


보건소 방문접종팀이 시설을 방문하여 접종을 실시했으며, 이상반응에 대비해 30분간 접종자의 상태를 면밀히 살피고 아나필락시스 등 응급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119 구급차를 대기시켰다.


군은 백신의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예방접종지역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응급의료기관인 무안병원과 권역응급의료기관인 목포한국병원을 응급환자 이송기관으로 지정하는 등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군 관계자는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 대해 접종 후 7일간 매일 접종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예방접종관리시스템에 입력하도록 하는 등 군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접종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75세이상 어르신 화이자 백신 접종시작
  •  기사 이미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KIA타이거즈 홈 개막전 관전
  •  기사 이미지 푸른 한반도를 품은 함평만 석두마을
전라남도의회의원_보궐선거_고흥군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