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코로나 19 ‘주춤’했지만 대응은 더욱 철저! - 자가격리자 241명 포함, 가족들까지 전체 전수검사
  • 기사등록 2021-01-26 20:18: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1월 25~26일, 코로나 19 관련 자가격리자를 포함, 확진자 2명이 추가 발생하여 1월 26일 13시 현재 기준, 올해 5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관련 대책회의, 방역 및 점검 등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보건소와 임시선별진료소를 통한 검사를 계속해서 실시하여 지난 1월 25일에는 총 377건의 검사를 실시, 올해 총 7,229명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였다.

 

군에 따르면 이번 확진자 발생은 1월 25일 자가격리자 1명, 26일 자가격리자의 가족 1명이다. 영암군 자가격리자는 현재 241명으로, 군 공무원이 1대1 전담하여 관리 중이며 격리자는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을 설치하여 하루 3번 자기진단결과를 입력하도록 하고 전담공무원이 하루 두 번 전화하여 확인하고 있다.

 

격리자가 중간 이탈했을 때에는 앱을 통해 이탈여부 및 GPS 통한 현재 위치까지 알 수 있으며 만약 이탈 경고가 발생하면 보고가 들어와 현장확인이 이루어지고 최종적으로 이탈이 확인 시 경찰과의 공조로 수사가 이루어져 적접한 절차에 따라 행정조치를 시행하게 된다.

 

이번 자가격리자 가족 확진자의 경우, 격리수칙과 함께 서로 접촉하지 않도록 안내를 철저히 하고 있었음에도 발생하였기에 군은 앞으로 함께 실거주하는 사람을 능동감시 대상자로 분류하고 자가격리대상자에 준하는 자가격리수칙을 적용하여 읍면사무소, 관리담당공무원과의 공조 하에 접촉 및 이동제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가격리자 241명을 포함해 그 가족들까지 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체 전수검사를 실시한다.

 

한편, 군은 전동평 군수 주재로 코로나 19 상황 관련 대책회의를 실시하는 등 관련 현황 및 대책에 대한 보고 및 점검을 이루어나가고 있으며 코로나 19 대응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각 읍면 자율방재단과 함께 터미널을 비롯하여 다중 밀집지역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함과 동시에 후속 방역 및 점검 조치에 철저를 기하여 각종 종교·체육·복지시설 및 사업장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 목욕장 업소들과 영암읍 소재 미용업소들의 선제적 영업 중단 등 코로나 19의 지역 내 감염 차단을 위한 자발적인 동참도 이어지고 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관내 코로나 19 상황과 관련하여 계속해서 대응에 철저를 기하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자 하며 군민 여러분도 방역사항 및 식당·카페에서의 외부모임 자제 등의 관련 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5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