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계약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가져 - 민간위원 14명 위촉, 임기 2년 활동
  • 기사등록 2021-01-26 16:08: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광양시는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광양시 계약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총 15명으로 건설 관련 기술자, 대학교수,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임원선출 회의에서 위원회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민간위원 중 위원회 간부를 선출하기로 했다. 그 결과, 위원장에 하현정 위원, 부위원장에 한만호 위원이 선출됐다.


임원 선출 이후 계약심의위원회는 ‘2021년 제1회 계약심의위원회 회의’를 열고 상수도과에서 요청한 ‘수도정비 기본계획 수립 및 지방상수도 정수시설 기술진단용역’ 등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계약심의위원회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2년 임기로 운영되며 추정가격 50억 원 이상 공사와 10억 원 이상 물품·용역 계약의 입찰 참가자격, 계약방법, 낙찰자 결정방법 및 기타 계약 관련사항을 심의한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심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2021년 계약업무 운영지침을 전 부서에 시달했으며 2천만 원 이하 수의계약은 지역 내 업체와의 계약을 원칙으로 하고, 입찰공고 및 낙찰자 통보 시 지역 내 하도급 고용․장비 사용․자재 구매를 적극 권고하는 등 지역 내 업체 수주 확대를 위한 계약행정을 추진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5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