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엠케이우성, 식당창업 자동견적플랫폼 ‘식당아놀자’ 론칭
  • 기사등록 2021-01-18 17:19:51
기사수정

"내 식당 차리는데 비용 얼마나 들까?"

주방용품 전문쇼핑몰 ‘주방24’를 운영하는 엠케이우성(대표 유종민)이 식당 창업비용을 자동으로 산출해주는 비교견적플랫폼 ‘식당아놀자'를 공식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식당아놀자’는 외식업을 처음 시작하는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초기 창업비용을 한눈에 제시해준다.

공장 직거래 방식을 통해 최저가 견적을 제공하며, 전문가와 1:1 맞춤상담을 통해 식당창업에 관한 궁금증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준다.

초보 창업자들은 식당 창업에 초기자금이 얼마나 드는지 산출이 어렵고 막막하다.

이럴 때 막연한 감으로 창업하면 가게 문을 열기도 전에 자금부족이라는 큰 벽에 부딪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예상보다 훨씬 많이 들어가는 인테리어 공사비와 주방집기 구입비용 때문이다.

유종민 엠케이우성 대표는 “오픈하기도 전에 자금이 바닥나서 힘들어 하는 초보창업자들을 너무 많이 봤다”며 “정확한 수치와 통계로 분석해서 창업자금과 예비자금을 산출하면 실패 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엠케이우성은 1997년 설립된 외식창업 플랫폼 기업이다. ▲주방용품 및 업소용 설비전문 '우성종합주방백화점' ▲외식 프랜차이즈 ‘낙지애가’ ▲외식 프랜차이즈 ‘부탁해 홈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주방용품 전문쇼핑몰 1위 ‘주방24’ ▲공유주방 브랜드 ‘위드키친’ ▲비교견적플랫폼 ‘식당아놀자’ 등을 통해 외식창업전문 기술플랫폼기업으로 발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2020년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2019년 세계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유종민 엠케이우성 대표는 1991년 특화취업플랫폼 전문기업 컴테크컨설팅(건설워커 운영사)의 창업 멤버로 활동하며 3차원 건축인테리어 설계프로그램 '오토아크 시리즈'를 공동개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4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