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법인 홍복학원, 서진여고 첫 교장 공모 - 1월14~25일 접수, 28일 공모심사, 29일 발표 - 교육경력 15년 이상 현직 광주 교원‧교육전문직 지원 가능 - 현 이사 또는 이사의 친족 범위에 있는 자 지원 제한
  • 기사등록 2021-01-15 17:36: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학교법인 홍복학원이 지난 14일 서진여고 교장 공모 계획을 시교육청 및 서진여고 홈페이지에 공고했다고 15일 밝혔다.

 

학교법인 홍복학원은 서진여고의 지속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갈 참신하고 유능한 적임자를 모집하기 위해 교장 공모제를 올해 첫 도입했다. 


공모계획에 따르면 오는 25일까지 접수를 받고, 28일 법인이사.교육청 추천자.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별도 심사위원회의 공모심사를 거쳐 29일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교장 공모제에는 광주시교육청 산하 공.사립학교 재직 중인 교육경력 15년 이상의 교원 또는 교육전문직이면 교감‧교장 자격증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또 ‘미래지향적인 학교경영 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자, 학교문화를 혁신하고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자, 학교 민주주의의 철학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자, 교직원.학부모.지역사회 등과 소통과 협력의 유기적 관계를 유지하며 학교를 발전시킬 수 있는 자, 투명한 학교경영과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자’ 등을 지원 자격으로 강조했다. 특히 현 이사 또는 이사의 친족 범위에 있는 자들은 지원할 수 없도록 제한했다.

 

학교법인 홍복학원 정현애 이사장은 “서진여고는 그 동안 학과 개편 등 많은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왔다”며 “교장 공모제를 통해 적임자가 교장으로 선정돼 서진여고가 광주지역 특성화고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4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