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아이‧청소년‧여성 모두가 행복한 도시 조성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 청소년 교육ㆍ문화복합공간‧여성친화…
  • 기사등록 2021-01-12 13:40: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아이와 청소년 및 여성이 편안하고 행복한 고흥 만들기를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청소년 교육ㆍ문화복합 공간 조성, 여성친화도시 인증 사업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아동ㆍ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2022년 인증을 목표로 △기본계획수립 △아동친화도시 T/F팀 구성 △아동보호 전담직원 배치를 통한 촘촘한 아동복지 사업을 추진한다.

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자료

또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ㆍ문화 복합공간 조성을 위해 △청소년 문화의집 내진보강 및 증축 △청소년 휴식 공간인 ‘YOUTH 휴’ 설치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설치사업을 추진하여 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을 위해 지난해 관련 조례제정 및 여성 취창업 교육, 안심귀갓길 조성 등의 기반조성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올해는 △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 연구용역 △군민참여단 구성ㆍ운영 △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을 위한 관련 5개분야 18개사업 추진 계획을 마련하여 진행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아동ㆍ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과 여성들이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4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