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랏빛 물결” 해남서 자색케일 대규모 재배 성공 - 항산화 안토시아닌 풍부, 겨울 대체작목 기대
  • 기사등록 2020-11-24 20:12: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겨울 들녘이 보랏빛 물결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해남군의 농업회사법인에서 자색케일 대량 재배에 성공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해남군 황산면 자색드림(대표 한국진)은 올해 처음으로 2,300여㎡(700여평)에 자색케일을 재배, 첫 수확을 앞두고 있다.

 

자색 케일은 일반적으로 초록인 케일에 비해 보라색을 가진 케일로, 케일의 각종 영양소는 물론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점이 특징이다.

 

케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최고의 채소라고 평가한 슈퍼푸드로 유명세를 얻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의 경우 10월 첫째주 수요일을‘케일의 날’로 지정할 만큼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디톡스 열풍과 함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채소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 자색케일 대규모 재배는 처음으로, 온화한 기후로 동절기 냉해가 없는 해남에서 겨울 대체작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수확기 자색케일은 높이 약 50cm, 무게는 3kg 내외까지 자란다. 병충해와 추위에도 강한 내성을 가지고 있어 내년 1월까지 노지에서 버틸 수 있다.

 

현재 재배 물량은 계약재배를 통해 전량 출하될 예정으로, 비트와 자색 당근, 자색 배추 등 자색이 특화된 농산물도 함께 재배해 컬러 마케팅 가능성을 엿보고 있다.

 

한국진 대표는“오랜 장마로 정식 시기가 다소 늦어졌지만 해남에서 충분히 성공가능성이 높은 작목임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자색 농작물 재배를 확대해 특화작목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