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선관위, ‘언택트 시대’ 온라인투표 지원 강화
  • 기사등록 2020-11-23 18:01: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관내 기관·단체들이 비대면 투표방식인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이란 대표자 선출 또는 정책결정 등을 위해 선거관리위원회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 승인을 받은 기관·단체가 스마트폰· pc 등을 이용한 모바일과 웹 환경에서 투·개표를 실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시스템은 2013년 11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공동주택 대표자 선출, 조합 임원선거 등 민간영역에서 활용되어 오다가 작년 9월부터는 공공기관의 이사 및 감사선거,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 선거 등 공공분야로 지원 영역이 확대되었다.

 

선관위 관계자는 “온라인투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 투표율을 높이고, 투·개표의 정확성으로 선거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 시행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총력을 다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니, 다양한 생활주변선거에 널리 활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투표 신청은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 후 온라인투표시스템(www.kvoting.go.kr)을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