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빛가람 혁신도시 생활SOC복합센터 건립 청신호 - 국무조정실 주관 생활SOC복합화사업 선정, 국비 79억원 확보 쾌거 - 빛가람동 내 아동보육 맞춤형 문화커뮤니티 센터 건립
  • 기사등록 2020-10-21 18:50: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가 빛가람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숙원사업인 ‘생활SOC복합센터’ 건립에 속도를 낸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생활SOC복합화사업에 ‘빛가람 혁신도시 생활SOC복합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79억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생활SOC’(Social Overhead Capital)란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 인프라로 보육·복지·의료·문화·체육·공원 등 시민의 일상적 편익과 안전을 증진시키는 각종 시설을 지칭한다.

 

생활SOC복합화사업은 이러한 시설을 하나의 부지에 단일 혹은 연계 시설물로 건립하는 형태의 사업을 의미한다.

 

나주시는 사업 선정에 힘입어 국비 포함 총 158억원을 투입, 빛가람동383(LH2단지아파트 옆) 시유지 1,325㎡(연면적 6,300㎡)에 오는 2023년까지 어린이(가족)특화 ‘생활SOC복합센터’를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센터는 총5층(지상4층·지하1층) 규모로 신선한 산지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지역먹거리 상생 푸드마켓’(1층)을 비롯해 ‘어린이테마도서관’, ‘육아지원시설’, ‘다함께 돌봄센터’, ‘농산물체험장’ 등이 건물 2~4층에 들어선다.

 

센터 건립은 아동 보육에 필요한 문화·체험커뮤니티 시설 부재로 고민해왔던 혁신도시 젊은 부모들에게 아동 보육 편의를 더해주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9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