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른도시사업본부, 동남․방서 택지개발지구 점검 - 택지개발지구 내 공원 23곳 점검 -
  • 기사등록 2020-10-20 16:56: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가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동남방서 택지개발지구 준공을 앞두고 도시공원에 대한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공원관리과, 공원조성과, LH, 시공사 등 10여 명이 참여해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점검사항은 공원 내 주요시설물, 식재, 배수, 도로사면 안전성 점검 등이다.

청주 동남택지개발지구는 1~3단계로 나뉘어져 빠르면 올해 연말부터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준공 후 시에 인수될 예정이며,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광장 등을 포함해 9297476의 방대한 면적이다.

 

현재 조경공사 공정률은 90% 정도이며 시에서는 점검결과를 LH에 통보해 빠른 시일 내 보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한편, 방서택지개발지구는 내년 3월 준공 이후 시에 인수 될 예정이며, 수변공원 등을 포함해 1431544이다.

 

조경공사는 준공된 상태로 작년 점검결과 이행여부를 위주로 점검했으며 이행되지 않은 부분은 보완 조치가 이루어진 후 인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동남과 방서 택지개발지구는 이미 아파트 입주가 이뤄져 공원에 대한 민원이 우리 시로 들어오는 실정으로 점검결과 지적된 사항은 보완 후 재점검하는 등 인계 인수에 철저를 기해 시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9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