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수확기 농산물 절도 예방 위한 세심한 주의 필요 - 진도경찰서 경무계장 경위 신영국
  • 기사등록 2020-10-14 15:25:26
기사수정

곡식이 한참 익어가는 가을철에 제9호 태풍 마이삭과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한반도를 강타하여 농민들의 피해가 막심하다. 이로 인해 덩달아 농산물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농산물 절도 피해가 예상된다.

 

특히, 벼․고추․배추 등 농산물 수확기인 9월~11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농산물 절도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농가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경찰에서는 수확기 농산물 절도 예방과 검거를 위해 2020. 9월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특별방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산물 보관창고 및 취약장소에 대한 가시적인 예방순찰을 강화하여 잠재적인 범죄심리 제압 및 범죄 분위기 사전 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주민들께서도 농산물 절도 예방을 위해 평소 보지 못한 낯선 차량이 마을을 돌아다니면 차량번호 등을 기록해 두는 습관이 필요하고, 장기간 집을 비울 때 문단속을 철저히 한 후, 인근 파출소에 순찰을 당부하는 재치가 필요하다.

 

특히, 농산물 절도 피해를 입은 경우 신속히 112신고를 통해 절도범 도주로 차단 및 검거를 피해 피해품 회수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다시한번 주변을 확인하고 점검하여 한해 동안의 결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우리 모두 주의하고 또 주의하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8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